에어프레미아 좌석지정, 추천, 간격등 총정리!

여행은 비행기를 타면서 부터 시작이라고 볼 수 있죠. 그래서 항공기를 탈 때 좋은 좌석에 앉는 것도 편리성, 사진찍기등 면에서 상당히 중요한데요, 이 글에서 에어프레미아 좌석지정 방법과 좌석 간격은 어떤지 또 어떤 좌석을 추천하는지 총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글

에어프레미아 예매 방법

아래 버튼을 통해 들어가 1. 왕복, 편도 선택 > 2. 출발지, 도착지 선택 > 3. 날짜, 인원 수 선택 후 쉽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에어프레미아 예매하기

에어프레미아 좌석배치도

에어프레미아는 그림과 같이 두 종류의 항공기가 있습니다. 예매 정보를 확인하고 나와 있는 항공기 정보를 보신후 좌석배치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나와있는 항공기종 모두 꿈의항공기라 불리는 787-9이기 때문에 항공기 복불복이 없어 좋습니다.

1. HL 8387, 8388, 8389 항공

2. HL 8516, 8517

에어프레미아 무료 사전 좌석지정 및 좌석변경

에어프레미아는 항공기가 출발하기 48시간 전부터 무료로 사전 좌석지정이 가능한데요, 일부 좌석은 구매해야합니다. 구매하는 방법은 바로 아래 소제목을 참고해주세요.

1.에어프레미아 앱다운로드 혹은 홈페이지 가기

에어프레미아 앱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아이폰은 어플이 없습니다.)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 가기

2. 오른쪽 상단 메뉴 모양 클릭

3. ‘나의정보’ > ‘부가서비스’ > ‘사전 좌적 지정’에 들어가 가능합니다. (연한색이 유료, 진한색이 무료입니다)

4. 들어가시면 ‘에어프레미아 좌석 자동지정’이라고 나오실텐데요, 자리를 결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지정이 되고 선택하면 원하시는 곳에 지정이 되는 원리입니다.

에어프레미아 사전좌석 구매하는 방법

만약에 무료좌석 지정으로 원하는 자리를 얻지 못했을 경우 시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에어프레미아 사전좌석은 타항공사와 공동운항, 제휴항공사의 항공편 및 연결편이 아닐 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좌석은 당사자에게만 적용되며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항공기가 출발하기 전 48시간 전부터 위에 제가 알려드린 무료 좌석 지정 방법에서 진한 파란색이 아닌 연한 파란색이 유료좌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좌석입니다.

맨앞좌석, 비상구좌석의 경우 탑승 당일 수속을 할때까지 비어있으면 사전좌석 구매 비용과 같은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상구 좌석 탑승 불가자

비상구는 다들 아시겠지만 비행기가 위급상황시 승무원의 지시를 따라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사람들이 타야 승객들의 안전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비상구 좌석을 구매하시기 전에 아래의 사항들을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탑승 당일 공항 카운터 혹은 기내에서 비상구좌석 예약자가 아래의 경우에 속해 있다면 임의로 해당 좌석이 취소되고 다른 좌석으로 재배치되며 기존의 좌석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 비상시 승무원의 지시를 따를 수 없다고 여겨지는 분
  • 음주를 하신 분
  • 영어,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분
  • 반려동물을 동반한 분
  • 노약자, 거동이 불편하신 분
  • 시각/청각 장애인
  • 만 15세 미만의 손님

옆좌석 구매하는법

사전좌석 구매 까지 하지못한상황에서 유아를 동반하거나, 커플이시거나, 단짝친구와 함께 앉아 가고 싶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때 마지막으로 함께 앉기 위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옆좌석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격은 동북아 기준 20,000원 / 동남아 40,000원/ 미주와 유럽은 1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실 수 없으며 출발 당일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구매를 원하시는 분의 옆자리가 비어 있는 경우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현금 결제시는 ‘원’ / 해외에서 결제시는 그나라 통화로 결제합니다.
  • 성인 1명이 유아 2명을 동반시에는 카시트를 챙겨주셔야 하고, 유아 1명의 항공권은 소아운임이 적용이 됩니다.
  • 항공사의 사정으로 취소된 것이 아니라면 환불이 불가합니다.
  • *이용 불가 손님 :  타 항공사와 공동 운항편이나 제휴 항공사의 항공편 이용손님, CBBG(Cabin Baggage) 이용 손님, 맨 앞 좌석 및 비상구열 구매 승객​

에어프레미아 좌석 간격

에어프레미아는 ‘프레미아42‘와 ‘이코노미35‘ 두종류의 항공 클래스가 있습니다.

이 프레미아와 이코노미 뒤의 숫자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을 많이해봤습니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이것이 바로 좌석간격이었습니다.

프레미아42는 앞 뒤 42인치의 간격을 두고 있고, 이코노미 35는 35인치의 간격을 두고 있습니다.

항공기 기종과 관계없이 에어프레미아의 모든 항공기는 이런식으로 앞좌석에 프레미아 42가 배치되어있고, 뒤쪽에 이코노미 35좌석들이 나열되어있습니다.

신장, 체격이 크시거나 불편한게 싫으신 분은 프레미아 42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좌선 간격도 넓을뿐만 아니라 좌석 넓이도 조금 더 넓기 때문에 옆 폭도 더 넓습니다.

에어프레미아 좌석 추천

위의 좌석 배치도를 기반으로 좌석을 추천해드리면 9열의 A,B,C자리와 11열의 D,E,F,G,H,J를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앞에 좌석이 없기 때문에 다리도 뻗을 수 있고 편히 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비행기 앞쪽이기 때문에 빨리 내려 여행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에게 제격입니다.

하지만 이 좌석들은 화장실이 가깝기도 한데요, 시끄러운 것이 싫으신 분은 열 14~20과, 열 31~36쪽을 추천드리는데요 앞뒤의 화장실의 딱 중간에 위치한 자리로서 비교적 조용한 좌석들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좌석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프레미아 날개 좌석

9~27열 창문쪽 자리는 비행기 중간쪽에 위치해 창문뷰에서 날개가 보이게 됩니다 이를 원하지 않는분들께서는 이보다 뒤쪽에 앉거나 아예 프레미아 42로 예약하여 맨 앞쪽(열1~8)에 앉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레미아 고객센터

좌석, 결제, 항공편등의 궁금사항이 있을경우 에어프레미아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세요 영업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입니다.

  • 영업시간 : 월~금 07:00~ 18:00
  • 영업시간 : 주말, 공휴일 09:00~18:00

정리

에어프레미아의 좌석 간격과 위치, 무료 좌석 지정 하는법, 추천하는 좌석등 총정리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구분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 42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35
좌석 수(HL8516, 8517기준)56석282석
좌석 넓이(양옆)19.5인치(109.22cm)18인치(76.2~81.28cm)
좌석 간격(앞뒤)43인치30~32인치

에어프레미아항공 관련 글

참조

에어프레미아

유튜브- 나두용의 리얼투어

About the author
여행에미친자

Leave a Comment